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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 혜택 및 신청 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릴게요.

삼성카드

5월 11일(월)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. 이에 따라, 보유하신 삼성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·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.

■ 신청대상
삼성카드(개인신용/체크카드) 회원 중 2020.3.29 기준 주민등록등본상 세대주

■ 신청기간
2020.5.11(월) 오전 7시~5.31(일)
* 5.11(월)~15(금) 동안은 출생연도 끝자리 기준 5부제로 신청
(월)1,6 (화)2,7 (수)3,8 (목)4,9 (금)5,0
* 5.16(토)부터 요일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

■ 신청방법
삼성카드 홈페이지(PC/모바일) 또는 앱 (문의 ☎1588-8700) 
* 행정안전부의 시스템 점검으로, 23:30~00:30 신청 불가

■ 사용기간 및 방법
- 신청일로부터 1~2일 후 “카드 사용 신청 확정” 안내 문자메시지 발송 예정
- 2020.8.31(월)까지 주민등록 주소지(광역시/도) 내 삼성카드 가맹점에서 카드 이용(정부지정 제한업종 홈페이지 참고) 

■ 삼성카드로 이용 시 장점 
- 정부 긴급재난지원금을 사용한 카드 결제건도 카드 혜택(할인, 적립) 제공 및 이용실적에 포함
- 카드 사용시 사용금액 및 잔액 실시간 문자 안내
- 삼성카드 홈페이지에서 지원금 사용 상세내역 및 잔액 조회 가능
- 여러 개의 삼성카드(개인신용/체크카드)로 사용 가능
※ 쿠폰제공
- 대상 : 2020.5.11(월)~5.17(일) 동안 삼성카드로 정부 긴급재난지원금 신청 회원
- 내용 : 스타벅스 아메리카노(Tall) 1잔 또는 편의점 5천원 모바일쿠폰 제공(택1)
- 쿠폰 제공일 : 5.29(금) 
* 쿠폰 제공 전일 기준 마케팅 수신 동의 회원에 한해 제공되며, 본 문자메시지 수신인은 5.7(목) 기준 마케팅 수신 동의 회원임
* 쿠폰 종류 선택·발송을 위해 5.22(금)에 휴대전화번호 확인 및 동의 절차 안내 문자메시지 발송 예정



■ 문의 
- 가구원 수 산정기준 : 보건복지부 콜센터 129
- 지원금 관련 : 행정안전부 콜센터 02-2100-3399

* 정부 정책 안내 및 스미싱 예방을 위해, 본 문자메시지에는 URL주소를 넣지 않음
* 법인/선불/기프트/가족카드 및 삼성후불하이패스카드 제외

삼성카드 대표전화 1588-8700

 

 

 

 

 

신한카드

『긴급재난지원금』신한카드로 상담사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세요. 

■ 간편신청방법 
 5.10(일) 까지 본 문자에 숫자 1 을 회신해주세요. 
 신한카드 상담사가 5.11(월)~5.15(금) 이내 전화드려 신청을 도와드리겠습니다. 
* 단, 세대주인 경우에 한해 상담사를 통한 간편신청이 가능합니다. 
* 문자 회신 비용은 고객부담입니다. 

★전 국민을 위한 신한카드 긴급재난지원금 ‘바로’ 서비스★ 
① 신청즉시 바로 사용, 이용내역과 잔액 실시간 알림 
② 사용카드 지정없이 모든 본인명의 신한 신용/체크 카드로 사용 가능 (단, BC제외) 
  ※ 세대주 본인 신용의 가족카드도 사용가능 
③ 카드서비스(포인트적립, 할인 등) 및 전월 카드 사용실적 정상 적용 
④ 카드 신용한도와 무관하게 사용가능 

■ 신청대상 : 2020.3.29 기준 주민등록표 상 세대주 
 ※ 단, 정부에서 지정한 우선 현금 지급 대상자 제외 

■ 신청기간 :  2020.5.11(월) 07:00~5.31(일) 
※ 단, 2020. 5.11~5.15 일간 출생년도 뒷자리 기준 5부제 신청(공적 마스크 구매 기준과 동일) 

■ 신청방법 
① 신한카드 홈페이지(PC/모바일), 신한카드 PayFAN 앱 
② 재난지원금 전용 ARS ☎ 1522-7777, 신한카드 고객센터 ☎ 1544-7000 
③ 신한은행 홈페이지, SOL 앱 
④ 신한금융투자/생명/오렌지라이프/저축은행 홈페이지 및 앱 
⑤ 신한은행 영업점(2020.5.18~) 

■ 사용기간 : 2020.8.31일까지(사용기간 종료시 지원금 소멸) 

■ 사용방법 
 ① 신용카드 결제 시 결제일 자동 차감 청구, 체크카드 결제 시 계좌 잔액 없이 결제 승인 
 ② 신청인의 주민등록상 주소지가 속하는 17개 특·광역시·도 내에서 사용가능 (단, 정부 지정 제한업종에서는 사용불가) 

■ 유의사항 
 ① 긴급재난지원금 신청 후 신청 취소 및 카드사 변경은 불가 
 ② 거짓이나 그 밖의 부정한 방법으로 긴급재난지원금을 수령한 경우, 행정착오, 시스템 오류 등으로 잘못 지급된 경우에는 국고로 환수됨. 

■ 기타문의 
 - 긴급재난지원금 홈페이지 또는 주소지 주민센터 
 - 카드사용 문의 : 신한카드 전용 ARS ☎ 1522-7777, 고객센터 ☎ 1544-7000 

 

NH농협카드

[NH농협카드] 경기도 및 관할 지자체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절차 안내 (☎1644-4000)

NH농협카드로 경기도 및 관할 지자체 재난기본소득 신청하세요~

▶ 신청기간 
2020.4.9(목) ~ 2020.4.30(목)

▶ 신청대상
2020.03.23(월) 24:00 이전부터 신청일 현재까지 계속해서 경기도에 주민등록이 되어 있는 내국인

▶ 신청 및 사용방법
경기도 재난기본소득 홈페이지 접속 > 카드사(NH농협카드) 선택 후, 카드번호 입력 및 본인 인증 > 신청자 인적정보 및 신청금액 확인 > 저장 > 접수 완료 후 카드 사용 가능 문자 수신 > 대상 가맹점에서 카드 이용 > 사용금액 차감
(단, 아래 신청제외카드 반드시 확인)
☞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www.basicincome.gg.go.kr

▶ 신청제외카드
체크/가족/기업카드 및 특수목적카드(아이행복/국민행복 등)

※ 본 문자메시지는 NH농협카드 고객정보상 자택이 경기도로 등록된 고객님께 경기도 정책 안내를 위해 발송되었습니다. 주민등록상 주소지가 경기도 이외 지역 등 상기 신청대상 고객님이 아닌 경우 경기도 재난기본소득 신청이 불가합니다.
 
※ 접수 시점차이로 신청 완료 고객님께도 안내 될 수 있으니 양해 부탁드립니다.

▶ 꼭 알아두세요
- NH농협카드에 등록된 휴대폰번호와 입력 휴대폰번호가 다를 경우 본인 인증 불가
- 미성년자 세대원 합산신청가능
- 일부 가맹점 재난기본소득 자동 차감 제외
- 카드 거래정지 및 한도부족 시 사용불가
- 각 지자체별 지원금액 상이
- 세부사항 경기도 재난기본소득 홈페이지 참조

※ 신용카드 남용은 가계경제에 위협이 됩니다.
※ 여신금융상품 이용시 귀하의 신용등급이 하락할 수 있습니다.
※ 연체이자율: 회원별, 이용상품별 약정금리+최대 3%p, 법정 최고금리(24%) 이내
단, 연체 발생 시점에 약정금리가 없는 경우는 아래와 같이 적용함
- 일시불 거래 연체시: 거래발생 시점의 최소기간(2개월) 유이자 할부금리
- 무이자할부 거래 연체시: 거래발생 시점의 동일한 할부계약기간의 유이자 할부금리
※ 준법감시인 심의필 2020-1675(2020.4.9~2020.8.31)/수신거부(무료)0808500707

 

현대카드

[현대카드] 정부 긴급재난지원금 온라인 신청방법 안내

코로나19의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 

[신청 안내]
▶신청 대상
20/03/29 시점 주민등록표상 세대주(가구당 1명)

▶신청 방법
① 현대카드 앱 또는 홈페이지 접속
   (앱 > 팝업안내, 홈페이지 >첫페이지 안내)      
② '지원금 신청' 버튼 클릭 후 본인인증 및 신청서 작성
③ 신청 후 2일 내 지급 완료 문자메시지 수신 후 지원금 사용 가능

▶지급 금액
1인 가구 40만원/2인 60만원/3인 80만원/4인 이상 100만원 지급
*별도 재난안전기본소득이 지급되는 지자체에 따라 차감 지급

▶신청 기간
2020/05/11(월) 오전 7시부터~
*05/11 ~ 05/15까지는 출생년도 끝자리로 5부제 시행(월 1,6/화 2,7/수 3,8/목 4,9/금 5,0)
*23시 30분 ~ 00시 30분간은 신청 불가

▶대상 카드
세대주 본인신용카드 (가족카드 제외)

▶기부 안내
지급 금액 내에서 기부 신청을 하는 경우, 2020년 연말정산 시 기부 금액 15%를 세액공제로 반영
(예시 : 100만원 기부 시 15만원 세액공제)
*기부 금액은 신청 이후 변경 불가

[사용 안내]
▶사용 기간
지급 완료 문자메시지 수신일 ~ 2020/08/31(월) 

▶사용처
신청자 주민등록상 주소지 관할 특·광역시, 도(광역자체단체)에서만 사용 가능
* 온라인쇼핑몰, 백화점, 대형마트, 유흥업소 등은 제외되며, 그 외 제외 업종은 현대카드 앱/홈페이지에서도 확인 가능 

· 신청 완료 후 카드사 변경 불가
· 신청 후 주소 변경되어도 신청 시점의 주소지 관할 특·광역시, 도(광역자치단체)에서만 사용 가능
· 긴급재난지원금에 대한 문의나 세대원 구성 지급 금액에 이의가 있는 경우 05/18 이후 가까운 주민센터를 방문하면 처리 가능
· 주민등록상 세대주가 아니거나 정부 우선지급대상자의 경우 신청이 불가한 점 양해 부탁드립니다.

[문의] 1577-6000

 

우리카드

[우리카드]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 

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가 지급하는 ‘긴급재난지원금’을 우리카드(신용/체크)로 신청하시면 스타벅스 쿠폰 4매를 드립니다. 



● 이벤트 내용 
- 기간 : 2020년 5월 11일 ~ 5월 31일까지 
- 내용 : 기간내 우리카드(신용/체크)로 긴급재난지원금 신청 시 스타벅스 아메리카노 모바일쿠폰 4매 제공 
* 단, 본 문자 수신 고객(세대주 본인)에 한함 
- 쿠폰 발송일 : 2020년 6월 12일(금) 

● 긴급재난지원금 신청 방법 
- 신청대상 : 세대주 본인 
- 신청기간 : 2020년 5월 11일 ~ 5월 31일까지 
* 단, 시행 첫주(5/11~15)는 5부제로 시행 

▶신청방법 
① 우리카드 전용 신청페이지 ☞ [포털사이트에서 ‘우리카드’ 검색] 
② 우리카드 전용 ARS : 1599-0095 
③ 우리카드 고객센터 : 1588-9955 
④ 우리은행 고객센터 : 1588-5000 

▶영업점 신청방법 
-전국 우리은행 영업점(6/18(목)까지 신청 가능) 

* 분실 등으로 이용가능한 카드가 없다면 아래 방법을 통해 재발급 신청 가능합니다. 
- 우리은행 전국 영업점(체크카드는 즉시발급 가능) 
- 우리카드 홈페이지 또는 스마트앱 
- 우리카드 고객센터 : 1588-9955 

● 유의사항 
① 보조금 결제 및 특수목적성 카드 등 일부 카드의 경우 이용이 불가할 수 있습니다. 
② 긴급재난지원금은 주소지 시도 내에서만 이용 가능하며 사용 업종에 일부 제한이 있습니다.(자세한 사항은 긴급재난지원금 홈페이지 참조) 

※ 코로나19 안내 의심문자 또는 질병관리본부, 검찰(경찰) 등 기관 사칭 보이스피싱(금융사기)에 유의하세요. 

※ 신용카드 남용은 가계경제에 위협이 됩니다. 
※ 준법 심의필 2020-E00863 (2020.05.07/유효기간:2020.08.31) 
※ 우리카드 고객센터 1588-9955 
※ 무료수신거부 080-007-995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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