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즈니스 센스 쟁이

소비자신뢰(태도)지수 (CCI: Consumer Confidence (sentiment) Index)

소비자의 경기에 대한 인식이 경기동향 파악 및 예측에 유용한 정보가 된다는 전제하에 소비자의 현재 및 장래의 재정상태, 소비자가 보는 경제 전반의 물가, 구매조건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.

소비자태도지수(consumer sentiment index: CSI)라고 하기도 한다. 소비자의 경기인식을 바탕으로 작성된다는 점에서 기업가의 경기판단으로 작성되는 기업경기실사지수에 대응된다. 따라서, 양 지수를 비교하고 종합함으로써 기업가와 소비자의 경기에 대한 감을 종합적으로 판단, 경기 예측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